갤러리이미지
트렌드 코리아(2018)

   저자   :  김난도 외 7인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일   :  2017-10-30

   페이지수   :  460

   ISBN   :  9788959894819


트렌드_코리아_2018.jpg 매년 찾아읽는 트렌드 코리아.

미래의 가치를 훔쳐보고픈 간절한 소망을 이루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경제적 지식과 전체를 아우르는 선구안이 없는 제게 독서만이 살길이지요.

타인의 힘을 빌려서라도 앞날을 엿보고픈 마음 다들 있으시지요?

 

올해의 책은 두껍네요.

가격도 그만큼 두꺼워졌다는,

다만 지난 12년간의 트렌드를 회고하는 10주년 특별판이기도 하거니와 2012년 이후 약  6년 만의  인상이기에 적절하다 보입니다.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을 보노라니 '아, 그랬었지' 라는 탄식이 절로 나옵니다.

불과  몇 개월  전이나 이처럼 이미지와 텍스트를 겸해주어야 상기되는 잔인한 휘발성의 기억을 어찌하면 좋으리오 ..

 

내용 중,

'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이 무너진 결과가 이 사회를 지배하고 있다 '라는 문장에서 흠칫합니다.


현재의 행복이라도 즐기자는 합리적 선택의 결과가 욜로족 및  1인 가구의  증가를 부추기는 근원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실이 가는 곳에 바늘이 따르듯, 

트렌드에 발맞추어 바삐 움직이는 기업들의 행보를 보노라면  웃픈 마음과 함께 아련해집니다.

 

결론은 

일과 삶의 균형,

나만의 공간의 필요성 ,

현재의 행복 추구,

가벼운 대인관계를 지향,

욜로족  즉  1코노미 의 대두로 축약되네요.

 

각박한 현실에서 벗어나고픈 도피성의 증후가 보이긴 합니다만 개개인의 책임에 앞서 대한민국의 현주소가, 이 사회가 어긋난 탓이  클 겁니다.

세상은 갈수록 발전하나 대인관계의 질과 삶의 폭은  좁아져만 가니  심각히 고민해 볼 부분이네요.

 

트렌드란  정부 정책에  따라 크게 좌우됨을  나라 밥  먹는 이들이 알아야 합니다. 개인화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은 아니지만, 그에 반해 벌어지는 사건사고들을 접하자면 국민의 심리상태가 다소 불안정함은 확실해 보입니다.

 

국민의 마음속에 ' 밝은 늑대 '를 키울 수 있도록 전반적 혁신이 절실한 시기라 여겨집니다.


출처 : 생각놀이터